19세미만 구독불가
490 0 0 0 3 0 10년전 0

굿 섹스 가이드 PART4 중년 이후의 섹스 (분권4)

나이 들어도 섹스를 할까? 중년이 되면 부부에게 위기가 찾아온다. 남편은 갱년기, 아내는 폐경을 맞아 자신감을 잃게 된다. 또 골다공증, 요실금, 발기부전, 당뇨병 등 각종 질병으로 즐거운 잠자리는 영원히 안녕인 듯하다. 나이가 더 늘어 노년이 되면 어떨까? 노인들도 과연 잠자리를 할까? 아직은 먼 이야기일 것 같지만 그다지 멀지 않았다. 오래된 부부 사이일수록 변화가 필요하다. 똑같은 패턴의 잠자리를 반복했다면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것도 괜찮다. 아랫도리에 문제가 생겼다면 당연히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보약이나 정력제보다는 꾸준한 운동이 더 좋다. 그러면 자신감도 찾게 되거니와 즐거운 잠자리도 덤으로 따라온다. 이 책의 ‘중년 이후의 섹스’ 편을 보면 중년과 노년의 섹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나이 들어도 섹스를 할까?
중년이 되면 부부에게 위기가 찾아온다. 남편은 갱년기, 아내는 폐경을 맞아 자신감을 잃게 된다. 또 골다공증, 요실금, 발기부전, 당뇨병 등 각종 질병으로 즐거운 잠자리는 영원히 안녕인 듯하다. 나이가 더 늘어 노년이 되면 어떨까? 노인들도 과연 잠자리를 할까? 아직은 먼 이야기일 것 같지만 그다지 멀지 않았다. 오래된 부부 사이일수록 변화가 필요하다. 똑같은 패턴의 잠자리를 반복했다면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것도 괜찮다. 아랫도리에 문제가 생겼다면 당연히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보약이나 정력제보다는 꾸준한 운동이 더 좋다. 그러면 자신감도 찾게 되거니와 즐거운 잠자리도 덤으로 따라온다. 이 책의 ‘중년 이후의 섹스’ 편을 보면 중년과 노년의 섹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성경원
한국성교육연구소 소장. 성 칼럼니스트.
서울교육대학교와 숙명여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한양대 행정대학원에서 ‘컴퓨터 음란물이 청소년 성의식과 학습에 미치는 영향’으로 석사학위를, 경원대학교 대학원에서 ‘노년기 성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사정, 조루, 발기부전, 오르가슴 같이 대놓고 이야기하기 민망했던 주제들을 방송과 강의, 집필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특히 남자, 여자, 부부, 노인 등 다양한 성인남녀가 고민하고 있는 성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여 속 시원한 답을 제시해준다.
여러 라디오 방송에 출연했고, 현재는 SBS 라디오 <마음은 언제나 청춘>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성 칼럼니스트로서 <한국경제신문>에 ‘행복한 성’을 연재했고, <매경 이코노미>에는 ‘성경원 박사의 성경(性敬) 시대’를, <매경프리미엄>에는 젊은 남녀를 위한 성 칼럼 ‘성경원의 2030 性을’ 연재 중이다. 또 중앙대, 강남대, 경원대 등에 출강하였고, 현재는 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결혼과 가정》, 《사랑을 꿈꾸는 중년들》, 《위기의 부부들> 등이 있다. 2009년에 《결혼과 가정》이 문화관광부 우수 교양 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